컨설팅
Consulting
조직문화 컨설팅 (Organizational Culture Consulting)
나아가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조직 문화가 어떻게 조직내에 형성되어 자리잡게 되는지, 그리고 조직내 중요 요소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충분한 인식이
필요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조직내 효과성을 높이기는 위해서 조직 문화를 진단하고, 바람직한 문화에서 이탈된 요소들을 식별하여 정렬시키는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런 일련의 접근에 있어 김 종남(John Kim)대표는 조직개발전문가(O.D. Practitioner)로서 차별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조직 문화 모델을 글로벌 기관에서 전문 자격 이수하거나 실제 조직내에서 적용해 본 다수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조직문화 진단모델이 갖고 있는 장단점을 전체적으로 이해함으로 포괄적인 시각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내부와 외부 환경의 정렬,조직 전략과 조직 문화의 정렬, 그리고
조직의 현재와 미래의 효과적인 정렬을 완성하는 작업,
META의 조직문화 컨설팅이 함께 합니다.
무엇보다 김종남(John Kim)대표는 세계적인 조직 문화의 대가인 Daniel Denison 現 스위스 IMD(스위스 국제경영대학원) 석좌 교수가 운영하는 회사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어, 컨설팅/교육 등에 있어 전문적인 접근을 꾀하고 있습니다.
데니슨 모델은 위와 같이 4가지 특성(직원 참여 정도, 조직내 정렬 상태, 전략이행 측면, 외부 적응 상태)을 위주로 하여, 각 조직문화적 특성을 20-30분에 걸쳐 측정하게 됩니다.
컨설팅 사례